한겨레휴센터, 다시 문 열어
페이지 정보

아시웨이브
2025-07-10
-
2 회
-
0 건
본문

심신 치유 여정 향한 ‘깊은 쉼’ 만나다
6월12~15일 공주서 ‘리턴 투 헬스’ 진행
한겨레휴센터가 다시 문을 엽니다.
한겨레휴센터는 오는 6월12일부터 15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충남 공주시 계룡면 갑사로 청운산장에서 자연치유력 강화 캠프 ‘리턴 투 헬스’를 진행합니다. 질병 예방과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건강 식단이 제공되고 자연치유력을 높일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휴식과 에너지 충전, 스트레스 관리를 도와주는 ‘마인드-바디 리셋’(Mind-Body Reset)도 준비돼 있습니다. 6월26일부터 3박4일 동안 청운산장에서 진행됩니다.
2014년 충남 공주시 이인면 계룡산센터에서 열린 한겨레휴센터 해독단식캠프모습. 참가자들이 바닥에 누워 명상을 하고 있다. 박미향 기자 mh@hani.co.kr
2014년 충남 공주시 이인면 계룡산센터에서 열린 한겨레휴센터 해독단식캠프모습. 참가자들이 바닥에 누워 명상을 하고 있다. 박미향 기자 mh@hani.co.kr
특별히 아픈 데는 없지만 건강하지 않은 ‘미병’ 상태에 놓인 분이 많습니다. ‘마인드-바디 리셋’은 그런 분들을 위한 휴식과 에너지 재충전 프로그램입니다. 스트레스 관리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깊은 산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산사 휴 명상스테이’도 준비했습니다. 5월24일부터 1박2일 동안 경북 문경 한산사에서 열립니다. 선가 비전의 신체 이완법, 참나 명상, 싱잉볼 체험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기업이나 각급 기관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상담을 통해 조직이 바라는 목표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이나 단체 프로그램 상담은 한겨레휴센터 누리집(www.hanihue.com)에서 하시면 됩니다.
한겨레휴센터는 2014년 한겨레신문사가 만든 심신 건강 브랜드입니다. 건강한 몸과 평안한 마음을 되찾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150차례 이상 진행했습니다. 서울시, 경기도교육청, 에스에이치(SH)공사, 서울메트로 등 50여 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단체 프로그램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권복기 건강한겨레 기획위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